충북도, 제9기 도민감사관 워크숍 개최

입력 2022년11월25일 07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25일 오전 11시 소노문 단양 단양리조트에서 도민감사관 활동방향을 재정립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2년 도민감사관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을 초청해‘청렴도 TOP 충청북도와 도민감사관의 역할’이란 주제로 청렴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도민감사관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그간의 활동 상황을 돌아보며 내년도 감사 일정도 공유할 예정이다..

 

도민감사관은 도의 주요 사업장이나 부패 취약분야를 감시․조사․평가하고 제도개선을 제안하는 ‘외부 통제장치’다.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등 자격을 갖춘 자나 공공기관 감사 분야 근무경력, 또는 사회적 신망이 높고 감사에 관해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도민 중에서 도지사가 위촉한다. 임기는 2년이며 연임 가능하다.

 

도민이 직접 감사에 참여해 열린 감사를 실현하는 도민감사관은 2005년 도입했다. 현재 9기째 운영 중이며 40명이 활동한다.

 

한편, 충북도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3년 연속 2등급 수여에 이어 지난해에는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1등급을 달성해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