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전액 지원 받아

입력 2014년10월28일 17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지원 대상자로 최초 선정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전액 지원 받아 서울디지털산업단지, 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전액 지원 받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서울 구로구 ‘디지털산업단지 G밸리 직장어린이집’을 서울시 협업형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의 최초 지원대상으로 결정했다.
 
공단이 지난 7월 31일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중앙회와 체결한 ‘중소기업직장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직장어린이집 설치비용의 90%(최대 15억 원)를 공단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고, 나머지 10%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지원받게 되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건물매입비, 시설설치비 등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현재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는 12,000여 개의 중소기업에 16만 2천 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고, 이 중에서 여성근로자는 약 4만 3천 여명으로 약 38%에 이른다.

하지만 이 산업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2개소뿐이며, 어린이집 입소 대기자가 480여 명에 이르는 등 직장어린이집의 확충 욕구와  보육 수요가 높다는 점이 이번 서울시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의 최초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는데 주요 이유가 됐다.

이재갑 이사장은 “이번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서울시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시작으로 서울시 내 산업단지와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우수한 직장어린이집이 많이 설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직장어린이집 설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인력 유출을 방지할 수 있어 중소기업에 특히 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이번 협업형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지원에 더 많은 사업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또는 직장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esc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