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입력 2022년11월30일 07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간담회 사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가 2023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르바이트는 겨울방학 동안 관내 거주 대학생들에게 구정 업무 체험과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2일부터 27일까지며,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임금은 1일 5만5785원(중식비 포함). 용산구 생활임금 시급 1만1157원이 적용됐다.
* 근무 부서에 따라 토ㆍ일 근무 포함될 수 있음


선발인원은 36명이다. 특별선발(13명)과 일반선발(23명)로 구분해서 뽑는다. 특별선발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및 자녀 △다문화가정 △3자녀 이상의 가정 △장애인 본인 △북한이탈주민 및 자녀이다.
* 특별선발의 경우 당첨자에 한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면 12월1일부터 7일까지 용산구 홈페이지(www.yongsa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전자공개추첨으로 선발한다. 무작위 전산추첨은 8일 진행되며, 9일 선정 결과를 발표(개별 문자 통보)한다.  


공고일(11월24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생(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졸업생과 대학원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직접 자치행정과로 방문, 등록을 마쳐야 한다. 이후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에서 자료정리, 민원안내, 전산자료 입력 등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일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대학생들이 희망하는 부서나 동에 대학생들을 배치, 운영한다”며 “공직사회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행정업무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