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자 교육 실시

입력 2022년12월01일 06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자 교육 실시중랑구,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자 교육 실시

중랑구,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자 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지난 30일,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물 안전관리자와 경영책임자 등 94명을 대상으로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계획 수립 요령과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는 교육이나 점검,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교육 진행은 서울도시철도 중대재해예방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김선희 강사가 맡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늘 안전 관리에 힘써주시는 관계자분들께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모두가 안심하고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 징후도 놓치지 않고 사고 예방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라며 “구도 구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안전한 중랑구를 만드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의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물은 중랑구청, 관상복합청사, 구민회관, 주민센터, 구립정보도서관, 어린이집 등 총 44개소다. 구는 교육에 앞서 지난 14일 지역 내 모든 대상 시설물들의 안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