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4차 산업의 중심-메타버스가 주도하는 신세계’ 주제 특강 진행

입력 2022년12월01일 07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행복을 여는 동대문 명사특강 홍보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오는 7일 오후 3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국내 최상위 메타버스 전문가인 최재붕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의 중심-메타버스가 주도하는 신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성균관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최재붕 교수는 국내 최상위 메타버스 권위자로, 주요 저서로는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2022)’, ‘CHANGE 9(체인지 나인)(포노 사피엔스 코드)(2020)’, ‘코로나 사피엔스(2020, 공저)’, 등이 있다. 또 JTBC ‘차이나는 클라스’,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양한 방송과 강연에 출연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미래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기술 도입의 필요성을 역설해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이후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든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메타버스의 발전 방향과 그로인해 변화하게 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 희망자는 12월 6일까지 유선 전화(02-2127-4978, 4980) 또는 구 누리집(ddm.go.kr/lll→구민참여→온라인접수)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동대문구 교육지원과(02-2127-4978)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가장 유망한 4차 산업 기술 중 하나인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기술로 인해 변화할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