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22년12월01일 16시3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023년 치매안심가맹점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1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남양주시지부에서 ‘치매안심가맹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제공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 사업에 다양한 사회 주체가 참여하도록 지원해 왔으며, 현재 10개소의 치매안심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시민 참여형 치매 극복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 내 촘촘한 치매 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 박종호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남양주시지부장은 치매안심가맹점의 사업 취지에 공감하며, 치매에 대한 대중의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 확대 운영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치매안심가맹점을 더욱 확대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존중받으며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과 이웃 주민들이 서로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오는 2023년까지 치매안심가맹점을 60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숫자 코드가 01~79, 90~99인 개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6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