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1회 시민복지학교’ 수료식 개최

입력 2022년12월07일 21시24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주광덕, 유병선)는 지난 6일 다산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1회 시민복지학교’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민복지학교는 주제별 교육을 통해 다양한 복지 이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사회 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역량 있는 사회 복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민복지학교는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5강에 걸쳐 진행됐으며, 강좌별 가족 소통 및 화합,남양주 통합돌봄과 사회적경제,아동 인권 및 아동 학대 예방,치매 TALK! TALK! 등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주제를 선정해 수강생들의 열띤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유병선 민간 공동위원장은 “시민들의 복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 복지 리더로서 역량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 의식을 강화하고, 주변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따뜻한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민복지학교 수료생들은 시민복지정책참여단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복지 정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