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좌고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성료

입력 2022년12월21일 22시0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0일 가좌고등학교에서 관내 학부모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진로·진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교육협의회 소속이자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소속인 강인실(인명여고 진로진학부장) 강사가 ‘변화하는 입시전형의 이해 및 진로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강인실 강사는 2024학년도 및 2025학년도 대학입시 변화와 이에 따른 맞춤 준비전략에 대해 알려줬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입 제도가 급변하면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다”며 “설명회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올바른 전략을 수립해 아이의 진로를 현명하게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이날 가좌고에서 열린 설명회를 끝으로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진행한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서구는 내년에도 중·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부모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지 또는 서구 교육혁신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