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지방재정 ‘최우수 자치단체’선정...

입력 2022년12월23일 05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자치구 중 유일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네 번째)이 지난 22일(목) 오후 3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시상식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왼쪽 세 번째) 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가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구는 지난 22일(목)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지방재정대상’ 시상식에서 재정분석 우수단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 25개 자치구 중에서는 강서구가 유일하다. 탄탄한 재정 운영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구는 재정계획성 분야 세부 지표인 관리채무비율, 출자출연전출금비율, 이·불용액비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성과를 거뒀다.


김태우 구청장은 “건전한 재정 운영과 탄탄한 재정 기반을 다지기 위해 노력한 전 직원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한 예산집행과 빈틈없는 재정 관리를 통해 조금이라도 낭비되는 예산 없이 오로지 구민 복지 증진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지방재정분석은 행정안전부가 지자체의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전년도 결산 자료에 근거해 ▲건전성 ▲효율성 ▲계획성 등 3개 분야 13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는 제도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