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일까지 고창사랑상품권 사용 부서별 설맞이 장보기 .....

입력 2023년01월09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군, 20일까지 고창사랑상품권 사용 부서별 설맞이 장보기 .....고창군, 20일까지 고창사랑상품권 사용 부서별 설맞이 장보기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고창시장 등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소규모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다.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 공무원과 유관 단체들이 대목장의 혼잡을 피하면서 실질적으로 상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각 부서별로 분산해 자율적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내 식당 이용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 기간동안 설 제수 품목 가격동향 파악과 물가 지도점검반을 별도로 편성해 주요품목 가격표시제와 불공정거래행위도 지도·점검한다.


또 서민물가를 안정시키면서 방역과 환경정비를 병행 진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장보기 환경을 조성한다.


앞서 고창군은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설맞이 고창사랑상품권 20% 특별할인판매를 이번달 1일부터 158억원 규모로 한 달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와 물가 상승 등 여러 가지 힘든 여건 속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고창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사랑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고창의 경제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 “군민들이 고창 지역 내 소비에 동참해 자영업자와 주민이 함께 웃는 행복한 고창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