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개별주택가격 상시 의견제출 인터넷 창구 운영

입력 2023년01월09일 10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을 언제 어디서나 제출할 수 있는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상시) 인터넷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제출과 이의신청을 법정기간(열람일부터 20일간, 개별주택가격 결정ㆍ공시일부터 30일간) 내에 하지 못하면 다음 해에 의견을 제출해야 했다.


성동구는 이와 같은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성동구청 홈페이지에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상시) 인터넷 창구」를 운영하여 연중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성동구는 의견이 제출된 주택에 대하여 주택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 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를 재조사한 뒤, 개별주택가격 조사 시 제출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폭넓은 의견수렴을 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연중 접수된 개별주택가격의 의견처리는 법정기간인 다음 연도 의견제출 처리 기간에 접수하여 일괄 처리 결과를 통보한다.


개별주택가격에 의견이 있는 경우,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종합민원⇒민원상담⇒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상시)’에 접속하여 언제든지 간편하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구민의 재산권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 방법에 대한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상시 의견제출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간편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