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천구, 2023 독서동아리 육성 공모 추진
등록날짜 [ 2023년01월25일 07시13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동네방네 책 읽는 도시 금천 활성화를 위하여2월 10일(금)까지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는 자율적으로 뜻을 모아 함께 모인 사람들이 같이 책을 읽고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벌이는 모임이다. 독서공동체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독서의 참된 가치를 확산하고, 주민들이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주민 5명이 모여 최소 5회 독서모임을 진행할 70개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로 선정이 되면 동아리별로 도서구입, 현장체험, 다과비 등 독서활동을 위해 필요한 보조금을 30만원에서 4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독서동아리 리더의 역량 강화를 위한 리더 양성과정과 독서 모임의 질적 성장을 위한 독서토론 컨설팅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독서동아리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yjj0323@geumcheo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올해 70개 독서동아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바탕으로 3월 중 금천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독서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독서동아리 모임을 통해 주민들이 함께 독서하고 소통하며 자신을 성장시킬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책 읽는 금천, 문화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 광양시, 자체개발 전용서체 '광양감동체','광양햇살체' 무료배포 (2023-01-25 13:05:00)
용인시 공공도서관, 책 18만권 늘려 시민 ‘book돋움 (2023-01-24 16:11:59)
안산시'복지사각지대 없도록 ...
안산시-농어촌공사 간담회 '경...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2023...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포항시 평생학습원 ‘소셜 ...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포항시,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