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노인복지관, 2023년 튼튼한 건강증진사업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1월25일 10시26분 ]

[여성종합유스/민일녀]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노인 질병의 관리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을 위하여 2023년 건강증진사업 계획을 마련하여 노인 건강 수준 향상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삶의 유지·증진·도모해 나간다고 밝혔다. 부평구노인복지관 제공
 

사업계획에는 △만성질환 관리로, 물리치료, 무료진료, 한방진료, 당뇨교실, 혈압측정 △인지증진은, 뇌 톡톡 건강교실 △건강증진은, 기초건강 측정, 백세대학, 건강 상담․강좌․검진, 낙상예방 교육 등이 담겨있다.

 

사업내용으로는 ▷물리치료는, 통증완화 및 신체잔존기능 역량을 강화 시키고 ▷무료한방진료는, 한의사 진료로 통증치료 효과를 주게 되며 ▷무료진료는, 물리치료 실시를 위한 처방전을 발급 받는 절차로 진행된다.

 

▷당뇨교실은, 만성질환의 지속적 관리로 개인건강관리 증진에 기여하고 ▷혈압측정은, 자율적으로 혈압을 측정하여 건강관리를 돕게 되며 ▷백세대학은, 노년기 종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으로 제공된다.

 

▷인지증진은, 지역자원과 협업으로 치매예방사업을 추진하고 ▷기초건강측정으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건강강좌․검진은, 질병 이해를 높여 질병을 예방하고 ▷낙상예방교육은, 겨울철 건강관리를 도모하게 된다.

 

김은필 물리치료사는 “2023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년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릴 계획이라며 어르신에게 편리성과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노년기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증진에 노력하는 등 조기치매예방의 선도적인 역할에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노인 일자리 통해 깨끗한 도시 환경 조성 (2023-01-25 18:12:07)
과천시, “만60세 이상 어르신, 보건소에서 스케일링 받으세요!” (2023-01-24 16:20:16)
안산시'복지사각지대 없도록 ...
안산시-농어촌공사 간담회 '경...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2023...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포항시 평생학습원 ‘소셜 ...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포항시,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