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창작체험관 및 지역웹툰캠퍼스 모집

입력 2023년01월27일 10시00분 윤영애 객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어디서나, 나도 이제 웹툰작가 지망생’ 2023년 47개소 캠퍼스 및 체험관 운영, 지역 웹툰 거점 구축과 교육기회 제공

[여성종합뉴스/윤영애객원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전국 방방곡곡 웹툰 창작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창작자 양성을 위한 2023년 웹툰창작체험관 및 지역웹툰캠퍼스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보도자료제공사진


 지난201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시작된 ‘웹툰창작체험관 및 지역웹툰캠퍼스’ 조성사업은 지난해 총 44개소의 지역 웹툰 거점을 지원했다.

 

지역웹툰캠퍼스를 활용하는 인원은 5만명을 넘었으며 이 중 232명이 웹툰 연재를 시작하였거나 관련 업체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2023년 ‘웹툰창작체험관 및 지역웹툰캠퍼스’ 조성사업은 웹툰창작체험관 2개소, 지역웹툰캠퍼스 1개소를 신규 선정하여 웹툰창작체험관은 3,500만원이내, 지역웹툰캠퍼스는 3억5,000만원이내의 지원금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역웹툰캠퍼스 중심으로 인근 지역 기관 간 연계를 강화하여 체계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으로 2월 말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미정 팀장은 “웹툰 산업의 전국 확산과 지역을 기반으로 한 선순환적인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웹툰 작업환경과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와 공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지원공모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