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 평생학습동아리 모집

입력 2023년02월06일 06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6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2023년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 내 재능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평생학습 문화의 조성과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아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천구 교육포털에 승인된 학습동아리 가운데 5명 이상(금천구민 60% 이상)의 성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하는 동아리는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동아리 회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학습형’과 학습결과를 활용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지식나눔형’ 2개 분야이며, 이번 공모에서는 분야 구분 없이 25개 동아리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강사료, 교재비, 재료비 및 활동에 필요한 직접경비를 동아리별로 100만 원에서 1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주 1회 주민학습 동아리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원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jusun@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는 1차 서류심사,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학습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 활동이 활발히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3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