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취업홈런옷장’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 운영

입력 2023년02월07일 09시5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청년 구직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홈런옷장’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9년부터 운영된 청년 취업홈런 옷장 사업은 지난해 도합 426회 이용되며 구직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서울 소재 업체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올해부터 안산 소재 업체도 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용 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39세의 면접을 앞둔 청년으로, 지원내용은 1인당 연 5회까지 면접용 정장 일체를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수령일로부터 4일이다.

 

이혜숙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희망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질 높은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책적 지원을 지속 개발하고 확충해 청년들이 꿈꾸는 미래를 성취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면접정장 대여 신청은 안산시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센터(031-481-2277)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