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

입력 2023년02월08일 10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군은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26일간 ‘2023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사업체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해 정부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다.


본 조사는 사전에 통계청 및 전라남도 주관으로 조사지침 교육을 받은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하고 응답자와 면담을 실시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응답자가 요청할 경우, 인터넷 조사를 비롯해 우편조사나 배포조사 등의 비대면 조사를 병행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인 모든 사업체로, 강진군은 약 5,946개소가 해당 된다. 이 중 현장조사 대상은 5,101개소이다. 조사 내용은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창설년월, 연간 매출액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사결과는 오는 9월 잠정 공표되며, 12월에 확정되어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김학동 기획홍보실장은 “관내 사업체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통계 조사가 중요하다”며 “조사원들이 현장 방문 시 사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