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보건소, 비대면 금연 앱 '금연ON'도입

입력 2023년02월10일 14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옹진군 보건소는 비대면 금연 앱 “금연ON”개발업체 신지컴퍼니(주)와 업무협약을 체결,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보건소 업무가 정상화되면서, 군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연클리닉에 접근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 됐다.

 

과거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군민들이 직접 보건소로 내방 해야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금연ON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건소 방문 없이 전문 금연 상담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금연ON 등록 자격은 옹진군 군민뿐만 아니라 옹진군에서 생업에 종사하거나 생활하면서 금연을 하고자 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기념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금연ON 어플리케이션 신규가입자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금연ON 사용을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금연ON”으로 검색하거나, 홍보 포스터 상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앱 설치 후 거주지를 옹진군으로 설정하여 “금연미션” 항목의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옹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 코로나19의 유행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흡연은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과 환자의 중증도․사망 위험을 높이므로 주민의 금연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며, 클리닉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금연 성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