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전통채색 민화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23년02월19일 09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농업기술센터, 전통채색 민화과정 교육생 모집인천농업기술센터, 전통채색 민화과정 교육생 모집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는 이달 27일부터 3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5회에 걸쳐  '전통채색 민화과정'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화란 민간에서 일반 서민들이 그린 그림으로 서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소재가 많이 활용됐다. 서민의 소망이 담긴 민화는 우리 민족의 생활과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초충도에 담긴 의미와 전통채색 기법을 알아보고, 직접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인천시민 모두가 관람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체험교육관 ‘인희재’에 전시될 예정이다. 

 

민화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월 21일부터 신청하면 된다.

 

조영덕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통생활문화를 들여다보고 경험하며, 농경문화와 농업·농촌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agro/AGRO030301)에서 확인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