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가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입력 2023년02월20일 07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출판 제작 지원 참가자 공모

서울 중구가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서울  중구가 당신의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중구 독립출판 지원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중구가 역량있는 작가의 데뷔를 지원한다. 구는 독립출판 제작 지원 사업인 'WE MAKE BOOK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WE MAKE BOOKS'는 예비 작가의 미 발간 원고를 발굴해, 작품 기획·디자인부터 인쇄·유통까지 출판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에세이·소설·시·동화·그림책·웹툰 등 즉시 출간 가능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일러스트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를 우대하며, 중구민은 우선 선발한다.

 
최종 참가자에겐 1인당 최대 300만원 범위에서 책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출판 경험이 있는 멘토의 맞춤 코칭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3월 10월부터 4월 28일까지 운영되며, 5월 한 달 간은 독립서점과 연계해 출판물을 온·오프라인으로 유통하고 전시한다.

 
신청기간은 2월 26일까지이며, QR코드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이메일(sunset@oouniv.org)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서울 전체 67%인 5천여 곳의 인쇄업체가 모여있을 만큼 강력한 인쇄산업 경쟁력을 보유한 곳"이라며 "독립출판의 제작·유통·전시 지원을 통해 중구의 독보적인 인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