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예산향우회, 예산군에 고향사랑 기부금 기탁"

입력 2023년02월24일 23시36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운철 NH농협생명 부사장 외 임직원 18명 참여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예산군은 24일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을 비롯한 예산 출신 농협 임직원이 예산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에는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 황진호 인천검사국장, 김준영 농업경제지주국장, 이충렬 충남마케팅추진단장, 황진하 예산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NH농협 예산향우회는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범국민 공감대 형성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기탁했다.

 

여운철 농협생명 부사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농특산물을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으로 제공해 농업·농촌의 상생과도 직결된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돼 주민복지증진 및 예산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으로 알리는 징검다리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그 기부금을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액의 일정액을 답례품(지역 농축산물 등)으로 제공하는 제도다.

 

기부를 희망하는 누구나 전국 농협(농협은행 및 농축협)이나 고향사랑 기부 포털사이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