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제104주년 3. 1절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입력 2023년02월27일 22시41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태극기 점검. 관리 및 게양법 안내에도 만전

논산시 '제104주년 3. 1절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논산시 '제104주년 3. 1절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제104주년 3ㆍ1절을 맞이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캠페인을 전개한다.

논산시청 제공

 

시는 민족의 자존감과 국권 회복을 위해 박차고 일어섰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3ㆍ1절을 앞두고 관내 주요 도로 및 청사 등에 게양된 태극기를 집중 점검ㆍ교체하고 있다. 또한 1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새 태극기를 배부하며 각종 행사 시 태극기 게양과 국민의례 절차가 정확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돕는 상세 매뉴얼을 전파한 바 있다.

 

또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과 올바른 게양 및 관리 방법 등에 관해 광범위한 대민홍보를 실시한다. 관내 전광판, 마을방송,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들의 동참을 독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3ㆍ1운동의 역사와 관련이 깊은 곳임은 물론 애국의 가치가 살아 숨 쉬는 도시인만큼 태극기 달기 운동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시민들께서도 하나 된 마음으로 3ㆍ1절을 기념하며 민족의 정체성을 되새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