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도서관  대산도서관에서 북 큐레이션 운영 ‘호응’

입력 2023년03월06일 12시22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월 ‘꽃이 피었어요, 책과 함께 봄나들이해요’ 주제로 운영

서산시청 제공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충남 서산시는 서산시립 대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북(BOOK) 큐레이션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북 큐레이션은 매월 새로운 주제의 도서를 30권씩 선정해 대산도서관 어린이 자료실과 종합자료실 2곳에 서지 사항과 함께 간단한 책 소개 글을 곁들여 전시하는 것으로, 그간 88건의 이용실적을 보이며 이용객들의 도서 선택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는 1월 어린이를 대상으로‘맛있는 책’, 청소년, 성인 대상으로‘책 읽기로 시작하세요’라는 2가지 주제로 책과 책 읽기에 좀 더 친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운영했다. 

 

현재는 어린이 대상으로‘얘들아 학교가자’라는 주제로 입학 및 새 학기, 친구, 선생님, 학교에 관련된 도서와 청소년, 성인 대상으로‘책 해방의 날’이라는 주제로 거의 이용되지 않았던 양질의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전시 도서를 빌리는 한 시민은 “3월에 첫 입학을 하게 되는 아이가 있는데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 두려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다”라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 오면 책을 고르고 찾는 게 어려웠는데, 읽고 싶거나 읽어보고 싶은 주제의 도서를 만날 수 있어 반갑다며 자주 이용하는 시민들도 있다”라고 전했다.

 

성기영 서산시립도서관장은 “매월 다양한 주제의 북(Book) 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서관에서 만나는 소중한 ‘책’ 친구를 만들 수 있도록 정성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3월에 ‘꽃이 피었어요, 책과 함께 봄나들이해요!’라는 주제로 봄과 꽃에 관련된 도서를 준비 중이며, 앞으로도 가족, 환경, 예술 등 관련 주제의 도서로 북 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