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신학기 맞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점검 추진

입력 2023년03월07일 21시24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성군, 신학기 맞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점검 추진홍성군, 신학기 맞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점검 추진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홍성군이 2023년 3월 신학기를 맞이해 어린이 안전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홍성군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133개소로 ▲주택단지 69개소 ▲도시공원 29개소 ▲식품접객업소 6개소 ▲놀이제공업소 5개소 등이다. 

 

특히, 신학기를 맞이해 학교 주변 키즈카페 등 어린이 놀이시설을 중점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놀이시설 바닥재 상태 ▲시설물 부식 여부 등 관리 상태 ▲안전검사·보험가입·안전교육이수 ▲안전점검대장 기록 보관상태 등이다.

 

군은 놀이시설 관리주체에 자체 점검을 안내하고 그 결과를 제출토록 했으며 추후 3월 31일까지 현장 방문하여 점검하고. 즉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현장에서 보완하는 등 안전사고를 사전 방지하고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더불어 4월과 9월경에는 민간전문가와 함께 어린이 놀이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6월경에는 물놀이형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선용 안전관리과장은“어린이 안전은 매우 중요하므로 봄철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가 안심하고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