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서동용, 민주연구원 공동주최 '유보통합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개최

입력 2023년03월10일 06시20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정부 교육정책을 고찰하고 바람직한 교육개혁 방향 제시하기 위해 마련

교육 토론회 포스터=의원실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위원장 서동용)와 민주연구원(원장 정태호)이 공동주최하는 토론회가 지난 9일(목)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유보통합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교육특위와 민주연구원이 준비한 연속 교육토론회 시리즈의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토론회는 유보통합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단체가 의견을 나누고, 필요한 행·재정 및 법제적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는데 토론회 좌장은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이 맡았으며, ‘유보통합 어떻게 해야 하나?’,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행・재정 및 법제 정비 방안’을 주제로 육아정책연구소 박창현 연구위원과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연구관이자 대한교육법학회 회장인 이덕난 연구관이 발제를 나섰다. 

 

토론으로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박명하 가정분과위원장, 한국사립유치원협의회 박영란 공동대표, 전국국공립유치원교사노조 박다솜 위원장, 전국장애영유아학부모회 이혜연 고문 그리고 교육부 유보통합추진단 지혜진 전략기획과장이 참여하였다. 

 

이후 세 번째 토론회는 3월 23일(목) ‘학령인구 감소 시대의 교원 양성과 수급 정책’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