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8동,무료 세탁 서비스‘헤이 클린비’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년03월13일 18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취약계층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미추홀구 주안 8동 행정복지센터와 무인 세탁 빨래방 "워시팡팡"은 취약계층의 쾌적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무료 세탁 서비스 "헤이 클린비" 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무료 세탁 서비스 "헤이 클린비"는 주안8동 무인 세탁 빨래방(대표 최규진)이 취약계층에게 세탁 비용을 제공하고, 마을 복지사들이 수혜가정에 직접 방문해 빨래를 수거·배달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 또는 심한 장애인들의 청결을 유지해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매월 1회씩 1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마을 복지사와 대상자 간 일촌맺기를 통해 민관협력을 도모하고,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여 고독사위험군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도 가능하게 된다.

 

워시팡팡(대표 최규진)은 "정기적인 세탁을 통해 수혜가구의 집이 점점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고 싶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 세탁사업을 통해 주민의 위생적이고 쾌적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거동 불편한 취약계층의 무료 세탁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주시는 후원자 및 마을복지사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