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노인복지관, 2023년 웰다잉 인식 자아통합프로그램 개강

입력 2023년03월13일 20시12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 자아통합 교육

[여성종합뉴스] 광양노인복지관은 지난 9일(목) 2023년 웰다잉 인식을 위한 자아 통합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나를 만납니다”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3년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노년의 지혜를 돕고자 자신의 삶에 대한 올바른 성찰과 의미정리 교육, 죽음이 생의 자연스러운 한 과정임을 이해할 수 있는 웰다잉 교육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노년기 발달과업과 자아 통합에 대한 이해교육, 심리 훈련 ▲실패와 후회의 경험으로 갖게 된 부정적 정서를 긍정적 정서로 통합할 수 있는 개인 상담 ▲스트레스 해소와 즐거운 경험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생의 한 과정으로서 죽음 이해 교육을 위한 웰다잉 교육 ▲지난 삶을 돌아보고 삶의 성과와 실패에 대한 갈무리를 위한 집단상담 등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이어, 프로그램 마감 후 12월에 성과 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노년기의 위기를 자극하는 요인들을 이해하고 노년기의 지혜를 배움으로써 아름다운 나를 만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노인복지관은 전라남도 노인복지관 프로그램 공모에 7년 연속 선정되어 총 1억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노년기 우울 예방, 자아 통합, 웰다잉 인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