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왕인문화축제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 19일까지 신청

입력 2023년03월14일 10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월 1일(토)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무대인 ....

유니크 왕박 공연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암군은 2023 영암왕인문화축제를 맞이해 다가오는 4월 1일(토)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칠 무대인 「청소년 K컬처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한국상록회 영암상록회(회장 양승훈) 주관으로 영암왕인문화축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k-culture & 트로트 경연”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노래, 댄스, 밴드,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경연으로 꾸며지며 댄스그룹 등 다양한 초청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뜨거운 열정이 가득한 봄날의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테스트는 관내 초·중·고등학교(9세~24세)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월 9일(목)부터 19일(일)까지 참가 신청을 접수한 후 3월 25일(토) 열리는 예선전을 통해 12팀을 선정, 4월 1일(토) 왕인문화축제 주무대에서 본선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12팀이 본선에 오르는 이번 콘테스트는 총 상금 3백만원으로, 최우수상(1팀)을 비롯하여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인기상(3팀) 등 모든 참가팀에게 시상금이 주어져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호응이 모아지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방문하거나 전화 (☎470-2539)로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doc09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가족행복과장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지역 내에서 끼와 열정을 뿜어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안타깝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표현이 분출되고 우정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열린 무대를 마련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년만의 대면 축제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오는 3월 30일(목)부터 4월 2일(일)까지 4일간 영암 왕인박사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