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2023년 마을공동체 사업 공모

입력 2023년03월17일 06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해결하며 마을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2023년 관악구 마을공동체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신규 공동체 대상 초기단계 주민모임 형성을 위한 ‘마을공동체 형성지원’과 ▲사업 유경험 공동체 대상 주민모임 지속 및 확장을 위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2개 분야로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28일(화)까지이며 3인 이상의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외국인등록증이 있는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형성지원’ mkk91@ga.go.kr, ‘활동지원’ gmgm1711@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악구 유튜브(https://youtu.be/oGQ5StVZ_T4) 채널에 사업설명회 영상을 게시해 사업안내, 신청자격, 추진일정, 집행기준 등을 안내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뉴스소식▷공고▷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자치행정과(☎879-5221~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공동체의식 회복과 행복한 삶터 조성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라며 ”올해도 주민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분야의 마을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