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3년도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회 개최

입력 2023년03월20일 15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7일 중구청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성과와 올해 주요 사업계획 등을 논의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회(위원장 : 박영길 부구청장)’를 개최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회’는 구민, 전문가, 의회, 공무원 등으로 구성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대한 정책 제안과 자문, 협의·조정으로 사업의 효과성을 확보하고자 매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목표에 맞게 각 부서에서 발굴·추진 중인 45개 사업에 대한 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를 진행한 후, 중구의 지역 특색을 살리면서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했다. 

 

중구는 향후 실무자 회의를 개최, 협의회에서 제안·논의됐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존 추진사업을 수정·보완하고, 신규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박영길 부구청장은 “여성친화도시 정착을 위해서는 공무원, 구민, 구의원, 전문가, 유관기관 모두 뜻을 같이해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라며, “정책 결정과 사업 추진에 구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민관협업을 강화하고,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