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무안군 삼향읍 맥포백학마을 방문'

입력 2023년03월22일 11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삼향 행복버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무안군은 지난 20일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가 삼향읍 맥포백학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가 전남사회서비스원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행복버스는 주민들이 간단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장비 등을 갖추고 매주 4회 전남의 오지·산간벽지 등 접근성이 취약한 마을을 찾아가 보건·복지·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로 사양동마을에 이어 삼향 맥포백학마을을 방문한 행복버스는 이·미용 서비스, 손·발 마사지, 손톱 관리, 혈압·혈당 측정, 스트레스 검사, 치매 검사, 영화 상영 등 더욱 풍성해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의 건강을 살폈다.


서비스를 받은 80대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멀리 나갈 수가 없었는데 머리 염색하고 손톱 관리도 받고 오후에는 마을회관에서 팝콘 먹으며 재밌는 영화를 보았더니, 옛 생각도 나면서 몸도 마음도 젊어진 기분이다”라며 다음에도 또 만나자는 바람을 전했다.
 

김산 군수는 “전남행복버스 관계자 및 무안군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주에는 운남 내동마을에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