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이인식·도병두·윤영희 의원 5분 자유발언 진행

입력 2023년03월30일 19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인식 의원
] 금천구의회(의장 김용술) 이인식·도병두·윤영희 의원이 지난 3월 29일 제2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인식 의원은‘금천구의 교육환경과 여건 개선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발언했다. 이의원은 금천구의 성장이 정체되는 이유는 결국 교육때문임을 지적하며, 독산동 공군부대 부지에 초등학교·중학교가 결합된 이음학교를 설치할 것을 강력하게 제안하였다.

 

또한 인근 지역 학생들을 이음학교로 배치해 교육환경 및 여건 개선을 하고, 병설 유치원도 함께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유·초·중교를 모두 아우르는 연속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할 것을 강조하며, 균등하고 안전한 교육환경과 여건 보장을 위해 이음학교를 확고하고 적극적인 의지로 추진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도병두 의원

 

도병두 의원은‘인사청문회 도입’을 주제로 발언했다. 도 의원은 9대 개원 이후 구정질문과 5분발언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사청문절차 도입을 촉구해 왔음에도 구청장이 침묵하고 있음을 꼬집었다.

 

또한 지난 2월 27일, 국회의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인사청문회 도입에 대한 제반 조건이 갖춰졌음을 강조했다.

 

이어 다음 회기까지, 인사청문 절차의 도입과 추진 방법에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도 적극적인 검토와 논의를 통해 함께 만들어 갈 것을 요청하며, 정의롭고 이로운 금천, 청렴한 금천, 행복한 금천을 위해 함께해주길 촉구했다.

윤영희 의원

윤영희 의원은‘동일중학교 신축건물 내 공영주차장 건립 촉구’를 주제로 발언했다. 윤 의원은 학교법인 동일학원과 본 사업 주민추진위원회가 집행부와의 간담회 및 민·관·정 정책간담회 실시한 점을 알리며, 사업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특히 대규모 공영주차장 부지확보로 지역과 학교주차장 문제 해결 및 민원의 최소화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의 예산으로 사업을 실시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6월말이 되면 주차장사업비 확보 확정기한이 도래함을 알리며, 주차장 설립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배움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구 정책사업으로 적극 추진해 줄 것을 촉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