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병풀 재배 최적화 특허기술 업체 기술이전

입력 2023년04월07일 09시2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병풀 고품질 대량생산을 위한 수위 조절형 다단식 식물재배 장치 특허 기술을 에스크컴퍼니(대표이사 안중현) 업체와 통상실시권 실시계약을 지난 6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을 받은 ㈜에스크컴퍼니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을 목표로 급성장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으로 ‘인셀덤’, ‘보타랩’, ‘라이프닝’의 브랜드 제품 개발과 생산을 하고 있다. 

 

자회사인 ㈜리만코리아는 국내산 병풀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하며 국내 최초 병풀 신품종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표준화된 원료를 안전하게 생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에스크컴퍼니 안중현 대표는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인셀덤’의 헤리티지 원료 ‘병풀’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재배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약이 대표적인 민관 기술협력 우수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충북농업기술원 작물연구과 김기현 특작팀장은 “개발한 특허기술을 업체에 기술이전 하게 됨에 따라 화장품 원료 고품질화와 원료 안전 확보를 통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 글로벌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