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략작물 직불제 신청기한 연장...4월 20일까지

입력 2023년04월09일 06시4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안군이 전략작물직불제 등록신청 마감이 3월 31일에서 4월 20일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논활용직불제(논이모작)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논에서 전략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에 추가로 제공하는 선택형 직불금이다.


전략작물은 밀, 콩, 가루쌀 등 수입 의존성이 높거나 논에서 밥쌀용 벼 재배를 대체할 수 있어 논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작물을 의미한다. 


전략작물직불금은 논에 겨울철동안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ha당 50만원, 여름철에 논콩, 가루쌀을 재배하면 100만원, 하계 조사료룰 재배하면 430만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같은 필지에 겨울철 밀·조사료
와 여름철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인센티브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특히 하계조사료의 경우 2023년 논 타작물 생산장려금 지원사업과 중복지원이 가능해 ha당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가루쌀은 올해 생산단지로 지정받아 재배한 농지만 가능하며, 하계조사료는 지난해 벼를 재배하고 올해 여름 신규로 조사료를 재배하는 농지만 해당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4월 2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가 완료되면 자격검증과 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을 거쳐 12월 중 직불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전략작물직불제 시행으로 쌀 수급안정과 농가 소득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신청기간이 연장된 만큼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