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 개최

입력 2023년04월08일 19시02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귀 시장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협치와 상생 강조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아산시청 제공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7일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을 초청해 시청 상황실에서 주요 현안 논의 및 2024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경귀 아산시장 주재로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의원실 보좌진,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의 참석자가 민선 8기 역점사업을 공유하고 2024년 정부예산 확보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정부예산 편성과 관련해 5월까지는 중앙부처 예산편성 단계로, 간담회에서는 아산시 주요 사업 타당성과 필요성에 관한 공감대 형성과 최종 국회 반영까지 상호 협력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주요 현안 사업을 비롯한 각종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조를 통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주요 건의 사업으로는 △국립경찰병원 분원 건립 지원 △도시개발 지정 권한 등 특례 지정 △휴먼마이크로바이옴 선도연구센터 공모 선정 △신동 순환형 매립시설 2단계 증설 △천안천·둔포천 지방하천 정비 △남부지구 농촌용수 이용체계 재편 △국지도 70호(음봉~천안 성환) 확장 △공공 승마장 조성 △노후 상수관로 정비 등이 있었다.

 

박경귀 시장은 “지역 발전에 힘써주시는 이명수, 강훈식 국회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국회의원,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아산의 미래를 책임질 주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