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6개월간 비대면 특화사업

입력 2023년05월14일 08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6개월간 비대면 특화사업광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6개월간 비대면 특화사업

광주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6개월간 비대면 특화사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6개월에 걸쳐 센터 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약 25개소를 대상으로 비대면 특화사업 ‘장난감 기차가 튼튼 찾아간다!’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난감 기차가 튼튼 찾아간다!’사업은 공간적 제한 없이 다양한 유형의 급식소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구와 테마로 구성됐다. 


영·유아의 신체활동 유도 및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위생·안전·영양 테마의 놀이 교구를 직접 개발, 4일간 어린이집 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난감 기차가 튼튼 찾아간다!’사업에는 ▲컬러푸드 고리던지기·컵쌓기 ▲건강 쑥쑥 채소 뽑기 ▲치카치카 하마 이 닦기 ▲재미 팡팡 채소 과일 옷 입기 ▲건강한 생활 습관 알기 ▲비누 슛 골인! 세균 무찌르기 ▲알록달록 채소 안경 등 7종의 교구가 제공되며 교구 사용방법 영상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맞춤형 교구를 직접 제작하기 어려운 어린이집에 놀이 활동 교구를 대여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