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야간에 더 잘 보이는 시민게시판 10개소 설치

입력 2023년05월16일 12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친환경 에너지 활용해 방범 효과까지 기대 ...

인천 중구, 야간에 더 잘 보이는 시민게시판 10개소 설치인천 중구, 야간에 더 잘 보이는 시민게시판 10개소 설치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야간에도 잘 보이는 ‘내부조명형 시민게시판’ 10개소를 신규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가로 경관 개선을 위해 지난 3월부터 5월 12일까지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노후 방부목 재질 시민게시판을 철거한 후 내부조명형 게시판으로 교체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정비 대상은 항운아파트 버스정류장, 배다리 버스정류장, 친수공원 염부두 공영 주차장 등 총 10개소로, 인천 중구 관내에 내부조명형 시민게시판을 설치했다.

 

이번에 신규 운영되는 시민게시판은 기존 방부목 재질보다 심미성이 높고 유지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야간에는 내부 조명이 켜져 어두운 밤에도 잘 보이며 방범 효과도 기대된다. 

 

이에 더해 조명 작동 시 친환경 에너지 중 하나인 태양광을 활용함으로써 탄소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구는 올해 하반기에도 정비를 추진, 관내 잔여 방부목 재질 시민게시판 11개소를 모두 내부조명형으로 교체 완료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야간조명을 활용한 새로운 시민게시판 운영을 통해 옥외광고물 공공게시시설의 운영 효과성을 제고하고, 도시미관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