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오월을 기억하는 도서관 여행’ 운영

입력 2023년05월16일 16시40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일환,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문화탐방 진행

[여성종합뉴스] 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20일 지역 내 꿈드림 센터 소속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주 문화탐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마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청소년)」공모사업에 선정돼 광양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광주 문화탐방은 ‘오월을 기억하는 도서관 여행’을 주제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전시 관람과 뮤지컬 ‘광주’를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전시 관람은 전시물 해설사가 청소년들에게 직접 작품에 관해 설명해 작품에 숨은 의미, 작가의 의도 등에 깊이 있게 접근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지역 특성상 접하기 힘든 문화공연인 뮤지컬을 관람한다. 뮤지컬 ‘광주’는 1980년 5ㆍ18 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1개 부문 수상 및 5개 부문 후보로 지명된 바 있다.

 

견학을 마친 후 문화탐방에 대한 짧은 글쓰기 시간을 마련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 정서와 자기감정을 주도적으로 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전시 및 뮤지컬 관람 등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남은 회차의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책과 독서 활동 속에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도서관과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운영과(061-797-38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