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충북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4년11월19일 20시57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중)은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충주 수안보 조선관광호텔에서 ‘제4회 충북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는 농업인의 정보화 마인드를 확산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정보화라는 새로운 매개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소통하며,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는 사이버 농업인들의 실력 향상과 관계 농업인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IT, SNS, 농업‧농촌 정보 아이디어, 내 농장소개 스토리텔링, 농업인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경진 등 7개 분야에서 사전 심사를 통하여 입상자를 결정하여 시상했다.

 이어 ‘거대한 전환, 거대한 전략(지역농업네트워크 박영범 이사장)’ 특강과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우수 회원들의 사례 발표, 시군별 화합 한마당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상자 중 분야별 대상은 IT 분야 김남이(진천군), SNS 분야 최연희(진천군), 농업‧농촌 아이디어 분야 이일구(청주시), 내 농장 소개 스토리텔링 분야 반선화(음성군), 농업‧농촌 사진 분야 김영자(청주시) 회원이 각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사이버 농업인 육성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성수진 농촌지도사,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지영선 농촌지도사가, 농업인으로 옥천 서덕원 회원, 영동 김영길 회원, 음성 곽로순 회원이 각각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청주 오창 김만수 회원, 충주 살미 정금례 회원이 각각 사단법인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장상을 받았다.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이상찬 6차산업TF팀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회원들이 가꾸어 온 정보화 실력을 뽐내는 동시에 온라인 소비자와 직접 만남을 통하여 충북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는 물론 소통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