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시티투어 버스 운영

입력 2023년06월24일 01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새롭게 6월 17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성북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한다. 


성북 곳곳에 숨어 있는 역사 문화재를 즐길 수 있는 3가지 테마별 코스로 시티투어를 진행한다. 


성북구 문화광광해설사와 함께 다채롭고 실감 나는 이야기가 어우러져 더욱 즐거운 여정이 될 예정이다. 


목요일 코스 ‘청와대와 성북 가는 길’은 북악스카이웨이의 멋진 드라이브 길을 지나 청와대를 관람한다. 최순우 옛집, 심우장, 길상사 등 성북동의 역사 문화재를 찾는다.


토요일 코스 ‘성북 역사문화’는 한양도성 길을 걷고, 심우장, 이종석 별장, 최순우 옛집, 길상사를 찾아 성북동을 만끽한다. 마지막으로 고려대학교 박물관에서 고고, 민속, 미술에 이르는 다양한 소장품을 관람한다.


일요일 코스 ‘가족힐링투어’는 조선 경종과 그의 계비의 능인 의릉을 관람하고 둘레길을 산책한다. 이종석 별장, 길상사, 수연산방 등 성북동의 역사문화 명소를 찾는다. 또한 우리옛돌박물관에서 석조유물과 전통 자수, 근현대 한국회화를 통해 선조들의 삶의 철학과 지혜를 알아본다.


성북시티투어는 로망스투어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이용요금은 5,000원에서 7,000원으로 코스마다 차이가 있으며 방문지 입장료가 포함됐다.


자세한 사항은 로망스투어 공식 홈페이지 성북시티투어 카테고리를 참조할 수 있으며 성북구청 문화체육과, 성북역사문화센터, ㈜로망스투어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