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도전! 내일은 독서왕’사업 운영

입력 2023년06월30일 17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도전! 내일은 독서왕’사업 운영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도전! 내일은 독서왕’사업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월 4일부터 초등학생 어린이 대상 독서 프로제트 ‘도전! 내일은 독서왕’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전! 내일은 독서왕은 도서관 사서와 독서 전문가가 추천한 초등학생 필독도서 600권 읽기 프로젝트이다.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1단계(8~9세) 5권씩 50개 꾸러미, 2단계(10~11세) 4권씩 50개 꾸러미, 3단계(12~13세) 3권씩 50개 꾸러미, 총 600권 150개 꾸러미로 구성하여 제공된다. 


꾸러미 도서는 해당 연령의 어휘, 주제, 내용, 분량 등을 고려하여 선별되었다. 꾸러미 대출·반납 시 독서통장에 스템프를 찍어 완성시 인증서 및 트로피를 수여하는 방식으로 독서흥미를 북돋아 주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도전! 내일은 독서왕이 어린이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깊고 천천히 책 읽기 습관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즐겁게 책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