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공도서관 온라인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 시작

입력 2023년07월01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시 공공도서관 회원가입 시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회원증 발급이 가능한 온라인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를 7월 1일부터 시작한다.

 

그동안 광명시도서관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 및 거주지 확인 등을 위해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도서관에 방문하여 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했다.

 

시는 이러한 도서관 회원가입 절차상 불편을 해소하고 아울러 플라스틱 사용자제로 인한 환경 개선 효과를 고려해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하여 도서관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거주지 확인만으로 정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하는 간편 회원가입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도서관 회원가입 시스템 개선은 시민이 도서관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기후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광명시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이기도 하다”며 “광명시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더 많은 시민이 도서관을 편리하게 이용하며 삶의 질을 높이고 지구의 미래를 위한 기후환경정책에도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공공도서관 온라인 간편 회원가입 대상은 광명시민을 비롯해 경기도와 서울시 금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이다. 단, 광명시 관내 학교 재학생과 직장인은 기존대로 도서관에 방문해야 정회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간편 회원가입 방법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하고 스마트폰 앱(리브로피아)에서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받으면 된다.

 

광명시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면 6개 광명시 공공도서관의 도서대출과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수강 신청, 상호대차, 지역 서점 바로대출, 희망 도서 신청 등 각종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