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이재정 의원, 2023년 상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7억원 확보!

입력 2023년07월03일 08시35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범계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 4억원, 중앙공원 수경시설 정비공사 3억원

민주당 이재정 의원=의원실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이재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동안구을)에 따르면 2023년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범계 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 4억 원, ▲중앙공원 수경시설 정비공사 3억 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범계 어린이공원은 대부분의 시설이 노후·파손돼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환경개선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는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주민친화적 휴식공간 및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또한 3억 원의 경우 안양시의 대표 공원인 평촌중앙공원의 수경시설을 대대적으로 보수·정비하는데 사용될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경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정 국회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안양시민의 생활여건 개선과 쾌적한 여가 공간 조성 사업들이 신속히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안양시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핵심 현안사업 및 주요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