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상반기 107개 공직유관단체 공정채용'사규 개선 권고'

입력 2023년07월12일 14시2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승윤 부위원장 '공공부문 공정채용 정책 추진현황' 브리핑

권익위, 상반기 107개 공직유관단체 공정채용'사규 개선 권고'권익위, 상반기 107개 공직유관단체 공정채용'사규 개선 권고'

[여성종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는 12일 공공부문 공정채용 절차 확립을 위해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107개 공직유관단체의 컨설팅을 진행해 채용 관련 사규의 개선을 권고했다.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공공부문 공정채용 정책 추진현황' 브리핑에서 "권익위는 모든 공직유관단체의 사규에 공정한 채용을 저해하는 요소는 없는지 점검·분석하고 이를 개선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350개 기관의 컨설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부터 공직유관단체 1천364곳의 채용 과정 전반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에 조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며 "채용 비리 연루자는 수사 의뢰, 징계 요구 등 엄격한 조치를 시행하고 피해자에게는 재시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적극적인 구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정 부위원장은 올해 1월 1일 권익위에 설치된 '채용 비리 통합신고센터', 지난 3월 발표한 '비공무원 공정채용 기준'(31개 조문), 매월 공공기관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공정채용 전문 교육과정' 등 공정채용 관련 활동을 소개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