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전화로 지방세 납부받아

입력 2014년11월25일 09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전화로 지방세 납부받아성남시,전화로  지방세 납부받아

[여성종합뉴스/민일녀]성남시는 전화 한 통화로 지방세를 낼 수 있는 자동응답 납부시스템을 도입해 시민 납세 편의를 돕고, 체납률을 낮추는 효과를 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14일 도입한 지방세 자동응답 납부시스템(ARS) 서비스로 11월 현재까지 5천800여 건, 13억원의 지방세를 납부받았다.

전년도 같은 기간 가상계좌, 위택스 등 납부편의시스템으로 받은 지방세 납부율과 비교하면 이용률이 80%에서 82%로 상승해 상대적으로 체납률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봤다.

자동응답 납부시스템은 기존의 지방세 조회, 가상계좌번호 안내가 주요 기능이던 세입 자동안내시스템에 지방세를 낼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 휴대전화 소액 결제, 즉시 출금 기능이 더해졌다.

공인인증서 등의 복잡한 절차가 없어 지방세 납부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365일 자동응답 납부시스템(☎031-729-3650)으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를 거쳐 결제하면 된다.

납부가 가능한 신용카드는 국민·롯데·삼성·신한·외환·하나SK·현대·NH농협·비씨·씨티 카드 등 10개사이다.

휴대전화 소액결제나 즉시 출금 수수료는 납세자 부담이다.

오는 12월 내야 하는 자동차세를 비롯, 체납한 각종 지방세도 자동응답 납부시스템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