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교ㆍ기관 전기안전관리자 특별 교육 실시

입력 2023년07월21일 11시49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기안전관리자 역할, 전기안전사고 예방관리 방안 등의 교육을 통한 직무능력 및 전문성 향상 도모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21일(금) 14:00,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교육(지원)청 전기직 공무원과 위탁업체 전기안전관리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전기안전관리담당자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군위군 편입 이후 처음 실시되는 전기안전교육으로 군위군 지역의 전기안전관리자들도 참석한다.

 

교직원 및 전기안전관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별교육은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업무 담당자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안전점검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현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별교육 주요 내용은 전기안전관리자의 역할 및 책임, 낙뢰피해 및 피뢰설비 관리 방안, 화재 및 감전사고 등 전기설비 사고사례 분석 등이다.

 

특히, 냉난방기기 사용 증가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름철 전기설비 안전사고 유형을 분석하고, 최근 잦은 장마와 산사태 등 장마철 전기시설물의 파손에 따른 각종 전기안전사고로부터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사전 관리 방안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전기안전사고 예방관리 활동을 철저히 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우리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정적으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