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행정자치부로 부터 우수기관 인증

입력 2014년11월26일 07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행정자치부 주관‘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중랑구는 지난 2012년에 이어 2회 연속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음으로써 고품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친절도시로서의 위상을 대·내외에 보여주었다.

지난 2012년 처음 도입된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행정자치부가 전국 23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기반구축, 서비스 운영, 운영성과 등 3개 영역 133개 세부지표로 구성된 내용을 각 행정기관이 스스로 진단해 점수가 800점 이상일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민·관 합동 전문가들의 심사와 현지심사 등을 거쳐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으로 2년마다 인증 받는 제도이다.

구는 지난 8월까지 진단에 따른 근거 자료를 성실히 준비해 우수기관 자격을 갖추어 행정자치부에 인증을 신청했고, 전문가 심사 및 현지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중랑구는 2012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에도 야간민원실 확대 운영, 민원실 북 카페 조성,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보급, 사전심사청구제 확대 운영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민원행정정보와 관련한 민원인의 의견을 취합해 개선하는 모니터운영 및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민원정보 제공, 민원 안내 도우미제 등 친절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재 인증 유효기관은 3년이며, 시상은 오는 12월 8일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한 더케이호텔리조트에서 열리는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된다.

인증기관은 인증마크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지며, 구는 앞으로 인증마크를 공문서 및 각종 홍보자료로 사용할 예정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구민들에게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 처리로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전 직원이 합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구민과 소통을 통해 행복도시 중랑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