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 미래기술 특강 연다

입력 2023년07월24일 09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 미래기술 특강 연다성동구, 여름방학 맞아 4차산업 미래기술 특강 연다

성동구 4차산업혁명센터에서 학생들이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체험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코딩과 인공지능, 드론체험 등을 활용한 미래기술 특강을 운영한다.


 학교별로 본격적인 방학 시즌을 맞이한 가운데 여름방학을 재미있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화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최근 주목받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인 코딩을 비롯하여 메타버스 기술과 증강현실, 3D프린터, 드론체험 등 미래사회에 꼭 필요한 기술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수업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8월 한 달간 성동구청 5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이달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 성동 4차산업혁명센터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가상현실 체험 강좌를 운영하며 성동 4차산업혁명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2017년 10월에 개관한 행당동 소재 성동 4차산업혁명센터는 연면적 1263㎡, 지상 2층 규모다. 국내 최대 드론 실내 체험장을 갖추고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시대에 맞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4차산업 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정보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여름방학을 맞이해 미래기술 특강을 마련했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 주역이 되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