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혁신교육 교사대회' 개최

입력 2014년11월26일 10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9일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텐터, 종합강의동에서 <전국 혁신교육 교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교사대회는 경기도, 타 시․도 교육청의 혁신교육 성과 및 실천사례 전파를 통한 혁신교육 확산과 혁신교육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전국 네트워크 구축 기반 마련을 위해 열린다.

프로그램으로는 이 시대의 포럼, 거꾸로 보기&뒤집어 보기, 고민 나누기&생각 더하기, 궁금증 풀기&네트워킹 즐기기로 구성되어 강연, 토론, 고민 나눔, 상담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제1부 이 시대의 포럼은 “ ‘4․16교육체제’로의 전환 가능성과 과제”를 주제로 김종엽교수(한신대), 박복선교장(성미산학교)의 발제와 이수광교장(이우고등학교), 황영동교장(둔대초등학교), 김영식교사(덕양중학교)의 지정토론으로 이루어진다.

제2부는 ‘거꾸로 보기 & 뒤집어 보기’, ‘고민 나누기 & 생각 더하기’, ‘궁금증 풀기 & 네트워킹 하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관심 영역과 주제별로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전국 혁신교육 교사대회는 전국의 선생님들이 한마당에 모여 고민하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더욱 탄탄한 혁신 교육의 새 길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