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사회보장급여 8월 확인조사· 중점 관리대상자 정비 추진

입력 2023년08월03일 21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옹진군, 사회보장급여 8월 확인조사· 중점 관리대상자 정비 추진옹진군, 사회보장급여 8월 확인조사· 중점 관리대상자 정비 추진

[여성종합뉴스]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사회보장급여의 부정 수급방지와 복지재정의 효율적 집행을 위해 8월 월별 확인조사와 중점 관리대상자 정비를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지난 2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8월 중 월별 확인조사는 기초생활보장사업 등 11개 복지사업이 대상이며, 80여종의 공적기관의 자료를 제공받아 상시근로소득 대규모 변동자(50%이상 증감자), 취득세 부과 대상자, 자동차, 건설기계 신규취득자 등 24가구에 대해 소득·재산 변동사항을 확인 후 반영할 예정이며, 조사를 통해 자격변동 및 중지되는 가구는 사전에 통보하여 소명할 기회를 제공하고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환수 조치를 할 예정이다.


또한, 기초수급자 중 가족관계 해체를 심의를 통해 인정받았으나 관계회복 또는 의심이 되는 가구에 대해서는 국세청 연말정산 인적공제 등록 내역 등을 확인하여 부양 여부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복지급여가 확대, 다양화 되면서 기존 복지 수급자에 대하여 적정한 급여가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자격을 상실한 대상자에 대한 후 순위 복지급여 연계 등 적극적인 권리 구제로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